인사말씀

본문 바로가기

방문자수

오늘 108
어제 126
최대 443
전체 104,217

인사말씀 HOME > 대종회소개

인사말씀

   회장 인식

옥산(경산)전씨 종친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종회 회장을 맡고 있는 옥산군 25세 전인식입니다.

옥산(경산)전씨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종친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의 정신적 삶의 방향은 올바른 자기 자신의 뿌리를 찾는 일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자신의 뿌리를 알고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알면 자신의 인생 가치가 달라집니다. 따라서 선조들의 뿌리와 발자취, 정신적 철학과 훌륭한 역사적 행적을 알면 자신의 발전은 물론 자신의 삶이 훨씬 당당해진다고 봅니다.

 

그래서 예로부터 우리 선조들께서는 족보를 중요시했고 오늘을 살아가는 후손들에게 그 의미와 긍지를 심어 주고자 했던 것입니다. 지난날의 역사와 기록을 통해 앞으로 나아갈 지혜의 발견과 미래의 구상으로 오늘을 살아가는 힘을 얻을 수 있다고 봅니다.

 

그러나 오늘날 과학 문명의 발달과 산업사회의 고도화, 글로벌 시대의 도래로 외래문물의 급속유입에 따른 숭조돈종(崇祖敦宗)의 전래 미풍은 점차 퇴색되고, 치열한 생존경쟁의 여파로 윤리 도덕은 크게 실종되고 있는 현실입니다.

 

이와 같은 격변의 시대에 선조들의 혼이 베인 귀중한 문화유산인 족보에 대한 접근이 어려웠던 종래의 한문 위주의 족보를 젊은 세대를 포함한 전 종친이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국 ‧ 한문 병용 족보로 제작하여 수권(首卷)을 비롯한 5권을 발간하였습니다.

 

그러나 방대한 족보를 휴대하기 어려우며 보관 장소 외에서는 열람이 불가하여 동시에 인터넷족보 홈페이지를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종친의 열망인 인터넷족보 홈페이지가 개설되어 이제는 종래와 달리 첨단과학의 글로벌 시대에 걸맞게 시(時) ‧ 공(空)을 초월하여 쉽고도 빠르게 인터넷을 통하여 족보를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대종회에서는“홈페이지 및 인터넷족보 관리위원회”를 구성하여 30년 단위로 발간하던 종래의 족보편찬과는 달리 누보, 출생, 사망, 결혼, 경력 사항 변경 등의 수단(收單)을 연중 접수하여 주기적으로 보완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제 세계 어디서나 열람이 가능한 우리 홈페이지는 종친 간의 만남과 친교의 장소, 학습의 광장이 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종친회가 활성화되고, 비약적인 발전을 도모하여 영광스러운“옥산(경산)전씨”의 새 역사를 창조하는 자랑스러운 후예가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그동안 인터넷족보 및 홈페이지 개설에 두터운 애종심으로 불철주야 아낌없는 성원과 지원을 해주신 3만여 종친, “족보편찬위원장, 위원 및 수단위원”, “홈페이지 및 인터넷족보 관리위원회 위원”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건승을 기원합니다.

아울러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종친 여러분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020년 11월 17일

 

옥산(경산)전씨 대종회 25대 회장  전  인  식

 

 



그누보드5
Copyright © 옥산(경산)전씨대종회 Corp. All rights reserved.
주소 : 경북 경산시 남천면 대명길 33-8
제작 : 뿌리정보미디어 02)716-1521, 716-0790 www.yesjok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