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씀

본문 바로가기

방문자수

오늘 11
어제 53
최대 443
전체 138,600

인사말씀 HOME > 대종회소개

인사말씀

   회장 재식

존경하는 대종회 회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

지난 5월 2일 부족한 저에게 玉山全氏大宗會 제 26대 회장으로 막중한 소임을 다 하라는 종친 여러분들의 명을 받고 대종회장에 선임된 재식(在植) 직장공 23세입니다.

먼저 옥산전씨대종회 발전을 위해 고군분투 하시는 임원 및 역대 회장님과 우리 종친회의 거대한 버팀목이 되어 주신 원로 종친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니다.

그리고 이번에 훌륭한 족보를 만들고, 종훈(宗訓)제정에 심혈을 기울려 주신 봉진(鳳瑨)고문님과 인식(仁植)직전 회장님께 수고 하셨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종친 여러분도 잘 알고 계시다시피 !

우리 옥산전씨는 고려 신종(神宗)때 신호위대장군(神虎衛大將軍) 휘(諱) 영령(永齡)께서 훈공(勳功)으로 옥산군(玉山君)에 봉군(封君)됨으로 자손(子孫)들이 옥산으로 본관(本貫)을 삼아 지금의 경산땅에서 걸출한 선조님(인재)들을 배출하여 정사(政事)에 훌륭한 업적(業績)과 덕행(德行)으로 타 가문(家門)의 귀감이 되었고 시조(始祖)공의 후예들이 선조님을 공경하는 마음과 긍지를 가지고 종사에 멀고 가깝고를 가리지 않고 합심 단결하여 지역발전 및 대종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편찬한 옥산전씨대동보는 1752년 제 1회 숭정재임신(崇禎再任申)보를 시작으로 2020년 제 9회 경자(更子)보까지 발간하게 되어, 21세기 글로발 시대에 선진화된 홈페이지 개설과 인터넷 족보를 구축하여 시대와 때를 가리지 않고 스마트폰에서 우리 가문(家門)의 뿌리가 되는 족보를 열람할 수 있어 종친(宗親)분들의 편의를 도모하였을 뿐만 아니라 출생 . 사망 등 수시 족보 정리가 바로 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 모든 일들이 선조님들의 보살핌이요 묵묵히 이끌어주며 아낌없이 성원을 보내 주시는 종친 여러분들의 한결같은 정성의 결실이라 생각됩니다.

아무쪼록 저가 평소에 생각했던 두 가지 소견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내실 있고 합리적인 대종회를 운영 하겠습니다.

대종회 운영의 근간이 되는 재규정을 정비하여 불합리한 부분을 현실에 맞게 정비하여 젊고 유능한 젊은 종원 참여로 조직의 역량을 높이는데 힘서 나가겠으며 많은 종원들이 대종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둘째 학명재와 시조공 단소 관리를 철저히 하겠습니다.

선대로부터 소중히 물려받은 학명재(鶴鳴齋)와 시조공(始祖公) 단소를 잘 보전 하겠습니다.

현재 동재와 서재 내부가 많이 훼손되어 지저분합니다 벽지 장판 등 말끔히 정비하여 종친대집당(宗親大集堂)으로서의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하고 또 깨끗하고 온전한 형태의 학명재를 후대에 물려줄 수 있도록 관리에 철저를 기하고저 합니다.

 

끝으로 모든 종친분들께서 화합과 단결로 서로를 신뢰하면서 대종회 운영에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며 많은 참여를 부탁드리고, 각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5월  22일

 

옥산전씨대종회 회장 전 재 식

 

 



그누보드5
Copyright © 옥산(경산)전씨대종회 Corp. All rights reserved.
주소 : 경북 경산시 남천면 대명길 33-8
제작 : 뿌리정보미디어 02)716-1521, 716-0790 www.yesjok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