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재신청서 작성요령

본문 바로가기

방문자수

오늘 66
어제 62
최대 551
전체 228,644

등재신청서 작성요령 HOME > 인터넷족보 등재안내

등재신청서 작성요령

제목 없음

옥산(경산)전씨대동보 등재신청서 작성요령

 

1. 기존 족보(기사보 등)에 기록된 내용에 관계없이, 현재의 상황에 맞게 각 항목을 빠짐없이 기록하시면 됩니다.

 

2. 등재신청서 양식(을지)는 입보를 하시고자 하는, 옥산(경산)전씨 종인 1인당 1매씩 작성토록 되어 있습니다.

할아버지도 1장, 아버지도 1장, 아들도 1장, 딸도 1장, 손자도 1장, 손녀도 1장....... 이렇게 남녀노소 구분없이, 옥산(경산)전씨 종인이라면 누구나 1인당 1장씩 작성합니다.

옥산(경산)전씨 배우자는 옥산(경산)전씨 종인의 등재신청서에 같이 작성합니다.

즉 한장의 양식에 족보에 올리고자 하는 옥산(경산)전씨 종인 본인과 부인(配) 또는 남편(夫)에 관한 내용을 함께 기재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양식 상단의 '본인에 관한 기록'란에는 옥산(경산)전씨 종인 본인의 이름이나 행적(行蹟)등을 기재하면 되고, 양식 하단의 부인(配) 또는 남편(夫)에 관한 기록'란에는 부인(配) 또는 남편(夫)의 이름이나 행적(行蹟)등을 기재합니다.

만일 부인(配)이 2명 이상일 경우 두번째 부인부터는 새 단자용지 상단의 '본인에관한기록'란은 전체를 공란으로 두고 용지하단의 '부인(配)에 관한기록'란만 기재하여 원래의 단자용지에 첨부합니다.

 

3. 등재신청서는 살아 계신분만 작성하는것이 원칙이며, 돌아가신분도 묘의 위치가 바뀌거나, 기존 기사보의 내용을 수정하고자 하는 경우 등 필요시 등재신청서 양식(을지)를 제출하여야 하며, 졸(卒)과 묘(墓) 란은 돌아가신분만 기재를 합니다.

 

4. 기타사항

4-1 학력 : 학사이상(교명표시 가능), 최종학력, (   )학사, (   )석사, (   )박사로 표시하되 최종학위만 쓴다.

4-2 경력 : 의원 - 국회의원, 시의원, 도의원, 군의원

고시 - 사법, 행정, 외무고시, 회계, 기술, 변리사, 군법무관, 전문의

기업체 - 상장기업체장, 상장기업체 임원, 중소기업 대표

군인 - 영관급 이상

경찰 - 경정 이상 직위만

공무원 - 사무관 이상, 관서장, 시장, 군수, 장관

교육자 - 교장, 교수, 학교법인 이사장

4-3 훈·포장 : 장관급 이상

5. 작성된 양식은 수단금과 함께 담당 수단위원에게 제출하시면 됩니다.

 

 

옥 산 ( 경 산 ) 전 씨 대 동 보 편 찬 위 원 회



그누보드5
Copyright © 옥산(경산)전씨대종회 Corp. All rights reserved.
주소 : 경북 경산시 남천면 대명길 33-8
제작 : 뿌리정보미디어 www.yesjokbo.com